스타라이너, 뉴멕시코 착륙으로 OFT-2 시험 비행 완료

OFT-2

캘리포니아주 롱비치 — 보잉의 CST-100 스타라이너가 5월 25일 뉴멕시코에 무사히 착륙하여 국제우주정거장으로 향하는 6일간의 승무원 무인 시험 비행을 마무리하고 우주선이 사람들과 함께 비행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.

스타라이너는 오후 2시 36분에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도킹을 해제했.m. 동쪽과 역에서 멀리 기동했다. 오후 6시 5분에 4개의 궤도 기동 및 자세 제어(OMAC) 스러스터를 사용하여 1분 동안 궤도 이탈 화상을 .m 후. 동쪽의 승무원 캡슐은 서비스 모듈을 분사하고 태평양의 대기권에 다시 들어갔다.

캡슐은 두 개의 드로그 낙하산과 세 개의 주요 낙하산을 배치하여 착륙을 완충시키는 데 사용되는 에어백을 드러내기 위해 열 차폐를 분사했습니다. 우주선은 오후 6시 49 분에 만졌.m니다. 뉴 멕시코의 화이트 샌즈 스페이스 하버에서 동부.

NASA와 보잉에 의해 즉시 성공적이라고 여겨지는 착륙은 플로리다 주 케이프 캐너버럴에서 이륙 한 지 거의 정확히 엿새 만에 궤도 비행 테스트 (OFT) 2 임무를 마무리했습니다. 우주선은 이륙 후 24 시간 조금 더 떨어진 곳에 정거장과 도킹했습니다.

NASA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매니저 스티브 스티치 (Steve Stich)는 착륙 후 브리핑에서 “그것은 그림처럼 완벽한 착륙이었다”고 말했다. “시스템은 차량에서 훌륭한 성능을 발휘했으며, 모든 데이터를 통해 작업하면 우리는이 차량으로 승무원을 비행 할 준비가되어있을 것입니다.”

OFT-2는 2019년 12월 원래 OFT 임무를 다시 수행한 것으로, 발사 직후 우주선이 ISS에 도달하지 못하게 하는 문제를 겪었다. 보잉은 2021년 8월 OFT-2 발사를 시도했으나 우주선 서비스 모듈의 추진제 밸브 문제로 인해 발사가 연기됐다.

이 회사는 지난 주 우주선을 발사하기 전에 원래 OFT와 후속 첫 번째 OFT-2 발사 시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의 $ 600 백만의 비용을 청구했습니다.

이 임무는 문제가없는 것이 아니 었습니다. 두 개의 OMAC 스러스터가 아틀라스 5 상부 스테이지에서 분리 된 직후 궤도 삽입 화상으로 고장 났으며, 보잉과 NASA는 계속 조사하고 있습니다. 두 개의 반응 제어 시스템 스러스터도 오작동했지만 나중에 회수되었습니다. 두 경우 모두 보잉은 차량이 임무를 계속하기에 충분한 중복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. 우주선은 또한 임무 초기에 열 제어 루프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

Stich는 컨트롤러가 도킹을 해제 한 후 두 개의 스러스터를 발사하려고 시도했다고 말했다. “우리는 우리가 셧다운시 보았던 서명과 조금 닮은 흥미로운 서명을 보았습니다.”라고 그는 말했다. 그것은 문제의 원인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.

Stich와 Boeing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매니저 인 Mark Nappi는 스러스터 문제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습니다. “그들 중 누구도 어떤 종류의 디자인 변화로 바뀔 것이라고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.”라고 Nappi는 말했습니다. “나는 우리가 이것을 설명하고 계속 나아갈 수있을 것이라고 더 낙관적이다.”

Starliner 개발의 다음 단계는 차량의 첫 번째 승무원 비행 인 승무원 비행 테스트 (CFT) 임무로 적어도 두 명의 NASA 우주 비행사를 태우는 것입니다. Starliner 우주선은 올해 말에 CFT를 준비 할 수 있지만 발사 날짜는 OFT-2 중에 발견 된 문제와 ISS 활동 일정에 대응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에 따라 다릅니다. 나피는 CFT 임무 날짜를 정하기까지 “몇 달”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.

“다음에 승무원 비행 테스트를 진행할 수없는 이유는 없습니다.”라고 Stich는 말했습니다. “우리는 지금부터 그 사이에 몇 가지 작업을 할 필요가 있지만 이번에는 쇼 스토퍼가 보이지 않습니다.” 그는 OFT-2에서 Starliner의 성능이 2019 년 SpaceX의 Crew Dragon의 데모 -1 승무원 비행 테스트와 “여러면에서 매우 유사하다”고 덧붙였다.

“OFT-2는 시험 비행이었고, 우리는이 일로부터 배울 것으로 기대했고, 우리는 그렇게했습니다.”라고 Nappi는 말했습니다. 스러스터 및 열 냉각 시스템 이상에도 불구하고 “팀과 차량은 이러한 문제를 매우 잘 처리했으며 정말 좋은 학습 경험이었습니다.”

지난 8월부터 OFT-2를 지연시킨 밸브 문제는 이번 비행에서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, 스티치와 나피는 CFT를 위해 질소 가스로 밸브를 퍼징하여 습기를 제거하는 것과 같은 동일한 완화 조치를 수행할지 또는 밸브 재설계를 포함할 수 있는 다른 조치를 취할지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. “CFT에 대한 옵션이 있습니다. 우리는 여전히 장기적인 해결책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”고 나피는 말했다. “CF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확보하고 운영 임무를 위한 장기적인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.”

그는 OFT-2 미션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“1에서 10까지의 규모로 15를 줄 것 같다. 이것은 믿어지지 않았다. 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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